목차
안녕하세요 윤회장입니다!
오늘은 현재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재의 신차인 펠리세이드 풀체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도 등장한 펠리세이드는 매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화재의 차량이 되었었습니다. 큰 크기에 적당한 가격대의 SUV. 패밀리카 절대강자 카니발의 대체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었는데요. 카니발의 대체제가 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큰 사이즈의 SUV 답게 패밀리카로서 많은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그런 펠리세이드가 6년만에 풀체인지가 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사이에서 기대를 하고 있는 만큼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엔진라인업 전면교체!
현대자동차는 현행 운영되던 엔진 라인업을 전면 교체를 한다고 합니다. 기존 3.8 자연흡기 가솔린, 2.2디젤, 두 가지 라인업이 있었습니다. 3.8 자연흡기 가솔린은 거래처 사장님 차라서 한번 타 봤는데요 매우 정숙하고 조용했지만 연비가 극악인 모습을 보여주었었습니다. 2.2디젤은 덩치에 비해 너무 작은 배기량이라는 말이 매우 많았던 라인업이죠. 하지만 현재공개된 정보로는 2.2디젤은 친환경 바람을 타고 단종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2.5 터보 가솔린과 다운사이징 된 3.5 자연흡기 가솔린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펠리세이드 LX3에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2.5 하이브리드 적용이 확실시 되고 있다고 하는데, 준대형 SUV,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로 큰 덩치를 자랑하다보니 연비면에서 구매가 꺼려지는 분들이 많았었는데 가장 기대되는 라인업입니다.
실내의 변화
우선 스티어링휠은 싼타페 디자인과 매우 유사하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플래그십 답게 조금 더 크고 굵직하지 않을까 예상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싼타페와 완전 동일한 커브드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ccNc 역시 동일하게 들어갈 것으로 보이구요. 대시보드는 커브드 디스플레이 때문인지 조금 낮아져서 전방시야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HUD도 위장막 차량을 본 분들의 말에 의하면 더 커져서 많은 정보를 담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 역시 주행할때 시야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칼럼식 기어노브가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 차량 대부분은 이것과 동일한 형식의 칼럼식 기어노브가 들어가니까 다른 차종도 참고해주세요!
전반적으로 싼타페와 매우유사하게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조수석 수납함도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모양은 다를것이라고 하네요.
사진으로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센터콘솔과 센터페시아 사이가 떨어진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중앙이 막혀있지가 않고 뚫려있는 구조가 되는 것이죠. 전기차인 아이오닉5 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출된 사진을 보면 센터 콘솔에는 C타입단자 3개가 들어가고 좌측으로는 수납함, 우측으로는 컵홀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센터콘솔은 좌우, 상하 양방향으로 열리는 문이 아니라 일반 차량들처럼 한쪽으로만 열리는 문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이유는 조금 뒤에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9인승 모델 출시
이번에야 말로 펠리세이드가 카니발의 대체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는 말이 나오는 부분이 이 부분입니다. 이 차에 어떻게 9인승이 나오냐 하실 수 있겠지만 앞서 말씀드린 센터콘솔의 형태가 이 내용을 지지하는 부분입니다. LX3 펠리세이드 9인승은 3:3:3 시트로 출시 될 것으로 유력합니다. 3:3:3 이라고 하면 1열공간 운전석, 조수석 사이에 시트가 하나 더 들아간다는 얘기입니다. 포터나 스타리아 1열을 생각해 보시면 어떤 모습일지 상상이 가실거에요.
9인승차량이 뭔데 이렇게 설레발이냐 싶을 수 있는데 매우 중요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버스전용차로' 를 달릴 수 있게 되기 때문인데요. 9인승 차량부터는 6명이상 탑승했을 시 버스전용차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방에서 살다가 수도권에 살게 되었는데요. 어디 여행이나 고향에 가려고 하면 차량 정체가 너무 심해서 버스전용차로 달리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LX3 펠리세이드는 달릴 수 있다고 하니 매우 구매욕구가 타올랐습니다.
9인승은 또 다른 장점이 있는데 개인사업자가 업무용으로 구매 시 부가세환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18세 미만 자녀 3명이상을 양육하는 분들은 취득세도 감면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건 펠리세이드 출시 가격에 의해 취득세가 얼마가 나오느냐에 따라 취득세 면제냐 감면이냐 판단해 볼 수있을 것 같습니다. 다자녀가고 자동차 취득세 감면혜택을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생활법령정보 보러가기
펠리세이드 LX3의 외관
아직 실물이 공개가 되진 않았지만 유능하신 유튜버 두분이 예상도를 올려주셨습니다. 보통 이분들의 예상도는 70~90%의 정확도를 보여주시는 것 같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2024.11.16 - [윤회장의 자동차생활] - 자동차 예상도를 그리는 유튜버들의 정확도는 얼마나 될까?(ft. 스포티지)
LX3 펠리세이드는 지금까지 스타리아, 그랜저, 쏘나타 디엣지 까지 이어져온 심리스 호라이즌 디자인 언어가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준대형SUV, 현대의 플래그십 SUV 의 새로운 디자인언어일까요? 전체적으로 매우 기대되는 디자인입니다. 이번 펠리세이드는 '조선의 랜드로버' 라는 별명이 붙었다고 합니다. 싼타페가 '조선의 디펜더'로 불렸다가 망했던걸 생각하면 이와 같은 별명은 쵸큼 불안하기도 합니다.
예상도 만큼만 나와준다면 9인승으로 매우 사고 싶어지는 디자인입니다.
펠리세이드 크기
같은 집 식구지만 신형이 나오면서 많이 커진 싼타페와 현행 펠리세이드 LX2, 앞으로 출시될 펠리세이드 LX3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펠리세이드 LX3의 크기는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비교가 가능했습니다.
현행 모델보다 조금씩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실내공간의 크기를 결정한다고 알려진 축거, 휠베이스가 7cm 길어졌습니다. 이미 3열 공간이 괜찮았던 펠리세이드였는데 신형이 나오면서 더 쾌적한 3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시일 및 가격
원래 펠리세이드 LX3 는 올해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었었는데요. 조금 밀려서 내년 3월 서울모빌리티쇼 에서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출시일이 확정 된 것은 아니니 참고해 주세요!
예상 출시가격은 현행 모델에서 300~350만원 가량 인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500~600만원 인상으로 의견들이 가닥이 잡힌 것 같습니다. 현행 펠리세이드가 최소 3,896만원부터 최대 5,106만원인것을 감안하면 옵션제외 최소 4,000만원부터 최대 5,700만원까지도 예상할 수 있겠네요. 옵션에 따라 최대 7천만원 언저리까지 갈 것 같습니다.
그동안 알려진 정보들로 펠리세이드 풀체인지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북미시장까지도 고려하고 있어서 열심히 준비한 만큼 정말 좋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5 가솔린 하이브리드, 9인승 모델로 구매하고 싶어지네요. 조선의 랜드로버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윤회장의 자동차생활 > 자동차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드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ST 트림 출시 많이 바뀐 실내 (1) | 2024.11.20 |
---|---|
더 뉴 캐스퍼 깡통과 풀옵션 외관 차이(스마트, 디 에센셜, 인스퍼레이션) (3) | 2024.11.18 |
BYD 자동차 한국시장 진출 확정! 비야디는 어떤 회사인가? (1) | 2024.11.14 |
현대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블랙을 통해 더한 고급美 GV80 블랙에디션 출시 (3) | 2024.11.09 |
디자인의 기아 2025 k5 연식변경 모델 출시 신규 트림 스마트 셀렉션 (30) | 2024.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