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회장의 취미생활

[용인/기흥]청덕동 베이커리 브런치 카페 스윙스윙 커피 서울 근교 카페 추천!

by 윤회장H 2020. 10. 18.
반응형

 

(작성일 2020. 02. 16)

안녕하세요 윤회장입니다!

이번 주말 제 생일겸 발렌타인 겸 휴무인 겸 오랜만에 신상카페를 방문했습니다!

두번째 카페리뷰인데요 사실 두번째는 아닙니다.

블로그 갈아 엎으면서 몇가지 날렸는데 차후 업로드 될 예정이에요.

어찌되었든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스윙스윙 커피(Swing Swing Coffee)

스윙스윙커피는 용인시 기흥구 청덕동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제가 듣기로는 원래 글램핑장이었던 곳이 2020년 1월 2일! 너무나 예쁜 카페로 변신하여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오후 5시쯤이었는데도 조명이 주차장 입구에서 부터 쫙 비춰주는데 너무나 예쁘더라구요. 그리고 뭔가 저를 포근하게 맞이해 주는 기분? 주황색 빚의 조명은 뭔가 사용에 따라 포근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주차공간은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사진만 보고 방문하면서도 주차공간이 부족하면 어쩌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건물 앞에 사진상 보이는 공간만 주차장인 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도착해보니 입구 바로 왼쪽으로 넓은 공간이 있구요, 건물 앞, 건물 뒤까지엄~~~청 넓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렇다고 부족하다는 느낌도 없는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어지간히 사람 몰리는 날이 아니고서는 모두 수용가능 할 듯 해요!

 

스윙스윙 운영시간

매일 9시30분 ~ 22시

사진에서 잘 보이실지는 모르겠지만 스윙스윙 운영시간매일 아침 9시반 ~ 밤 10시 까지라고 합니다. 아직 오픈초기라서 휴무일이 없는건지 교대근무를 하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휴무일은 따로 없습니다.근데 중요한것은 흡연, 반려동물 출입, 외부음식물반입 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이지만 흡연하시면 안되시구요(주차장에 따로 마련된 흡연공간은 없는 것 같아요. 그치만 어디 구석가서 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손님들을 위해 반려동물은 데리고 오시면 안됩니다! 사실 저는 동물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식당이나 위생과 관련된 곳에 동물들 데리고 오는거 좋지 않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외부음식물을 가져와서 드시지 마시구요 스윙스윙에 준비되어 있는 각종 브레드류 와 브런치류를 드세요! 물론 사드셔야 합니다ㅋㅋㅋ

 

생각보다 종류는 많이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안찍어왔지만 빵들 준비되어 있는 테이블 오른쪽으로 쇼케이스가 있습니다. 그곳에 초콜릿 무스, 딸기무스 등과 같은 디저트류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커피와 잘 어울릴만한 디저트류가 있으니 음료만 마시지 말고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가격(아이스 아메리카노 4,800원)

스윙스윙의 가격표를 보면 위와 같습니다. 음료와 브런치의 가격이구요 빵종류는 각각 빵 앞에 가격표가 붙어있어 알아보기 쉽게 해 두었습니다. 브레드류의 대략 가격은 5,000원대 전후로 준비되어 있구요 다소 비싸다고 느껴지실 수 있으시겠지만 저는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커피 2,000원 시대라 저는 사실 아이스아메리카노 4,800원은 조금 비싸게 느껴져요ㅋㅋㅋ하도 2,000원짜리 커피를 애용하다보니 그것에 익숙해져서 그렇슴돠.

스윙스윙커피의 디저트, 커피의 맛은?

우선 커피에 대한 맛을 평가하자면 커알못인 저로서 평가하는게 좀 죄송스럽지만 사실 좀 별로였어요. 약간 산미가 좀 있으면서 쓰기만 하다고 할까? 굳이 평가를 하자면 그렇다는 것이구요 무난한 맛이에요. 크게 나쁘다 좋다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커피 맛도 개인의 취향이니 저는 이렇다 정도로만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로 초콜릿무스! 요거 단거 많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근데 무스의 질감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비추. 저는 단맛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구요. 무스같은 질감을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단게 땡겨서 먹은거라 괜찮게 먹었습니다. 많이 달아요ㅋㅋㅋ

세번째로 이름은 기억나지 않지만 딸기파이(?)요거요거 아주 물건입니다! 진짜 존맛탱!딸기가 요즘 달아서 그런지 딸기부터 먹었는데 맛있고, 한입 떼어 먹어보니 안에 '슈'가 들어서 너무너무 잘 어울렸어요! 이거 진짜 강추드립니다. 많이 달지도 않고 맛있어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데 그냥 '맛있다' 라고 생각해주세요! 근데 저는 많이 못먹었어요...여자친구님께서 흡입을 하시는 바람에...초콜릿무스 여자친구님이 시킨건데....하나도 안먹고 저거 흡입하고ㅠㅠ나도 먹고찌푼뒈ㅠㅠ 암튼 진짜 맛있으니 꼭 드셔보세용

그 밖의 인테리어

카운터 반대쪽의 모습입니다. 스윙스윙 네온사인 찍으라 사진을 좀 많이 어둡게 찍었는데 매장은 밝아요. 테이블도 정갈하니 좋구요.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는 패브릭의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패브릭의자가 많아요. 그외에 라탄 의자도 있지만 비율상 패브릭의자가 주로 있다는 것?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카페나 음식점 같은곳은 청소하기 편한 가죽의자로 인테리어를 하는게 좋아보여요.

1층 안쪽으로 가면 이런 공간이 있습니다. 오늘같이 눈이 오는날에 저기 앉아서 밖에 구경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약간 시크릿한 공간의 느낌도 들면서 뭔가 분위기 있는 자리였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야외테라스도 앉아보면 좋을것 같아요.

1층을 나와 오른쪽으로 보면 하늘길이라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하늘길이라니 뭔가 어감이 참 좋지 않아요? 그리고 그 공간의 향을 채워주는 캔들! 향이 어쩜 그렇게 잘 퍼지는지 계단까지 기분좋게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앉았던 곳에서 바라본 2층의 공간인데 큰 테이블도 있고, 창밖을 볼 수 있는 자리도 있고(여기 앉고 싶었는데 자리 경쟁이 좀 치열합니다ㅋㅋㅋ) 좋았습니다. 매장 전체적으로 사진을 찍어보여드렸어야 하는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사람이 많아서 커피 마시다가 손님 안보일때 샤샤샥 이 사진만 찍었습니다. 1층에 비해 인테리어 느낌은 조금 다르지만 2층도 좋아요. 그리고 주변에 높은 건물들이 없다보니까 2층에서 느껴지는 시원함은 정말 좋았습니다.

 

전체적인 총평

이상으로 스윙스윙에 대해 간략히 둘러보았습니다. 제가 다른 음료를 먹어보진 않아서 음료는 잘모르겠지만 디저트류가 정말 맛이 있습니다.이거 하나만큼은 정말 추천드릴 수 있구요. 또한 인테리어가 이뻐서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물론 가장 사진찍기 좋은 장소는 스윙스윙 1층 문 앞이 되겠습니다.

 

기흥에도 카페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최근들어 두번째로 돋보이는 카페가 아닐까 합니다. 첫번째는 이 다음 리뷰를 통하여....그래도 인테리어, 분위기, 맛 빠지지 않으니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데이트로 가도 좋고, 친구들과 함께 가서 시간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차가 없으면 방문하기 어려운 위치이니 차를 꼭 가지고 방문하세요!

 

반응형